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찾으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기업은행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의 경우 기업은행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바로 본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나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하기를 참고하시면 웬만한 문의는 해결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상담 유형 | 전화번호 | 비고 |
---|---|---|
대표 고객센터 | 1588-2588 / 1566-2566 | 국내 고객 전용 |
해외 이용 고객 | +82-31-888-8000 | 국제전화 가능 |
분실/도난 긴급 신고 | 24시간 가능 | 평일과 주말 모두 운영 |
고객센터 운영시간의 경우, 일반적인 상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카드 분실 신고 및 보이스피싱의 경우 24시간 문의가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아래는 단축 다이얼 전화번호를 정리하였으니 상담 요청 시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대기시간을 단축하시길 바랍니다.
메뉴 번호 | 서비스 내용 |
---|---|
1번 | 계좌 잔액 조회 |
2번 | 계좌 이체 |
3번 | 분실/도난 신고 |
4번 | 팩스 서비스 |
5번 | 외국어 상담 |
8번 | 보이스피싱 신고 |
0번 | 상담 직원 연결 |
고객센터 기타 문의방법
기업은행은 전화 상담 외에도 다양한 문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유선 전화에 굳이 목 매달릴 필요가 없습니다. 대기시간이 너무 길다면 하기 방법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IBK ONE 앱:
- 실시간 채팅 상담 제공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운영
- 홈페이지 고객센터:
- 문의 게시판을 통해 직접 문의 가능
- 답변은 영업시간 내 처리
- 이메일 주소: customer@ibk.co.kr
- 상세한 내용 전달이 가능하며, 상담 접수 후 최대 1~2 영업일 내 답변
- 카카오톡에서 “IBK기업은행”을 친구 추가 후 상담 가능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간단한 문의 및 계좌정보 조회 제공
개인적으로는 카카오톡 상담을 추천드리는데요.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아볼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인 분들도 PC로 얼마든지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보이스피싱을 당했을 때 어떻게?
즉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세요. 전화번호의 경우 1588-2588 → ARS 메뉴에서 8번 진행하시면 되며, 24시간 신고 접수가 가능하며, 피해 접수 후 금융감독원의 절차에 따라 피해금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Q2. 개인정보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변경하려는 정보에 따라 방법이 다른데요. 주소 및 연락처 변경의 경우, IBK ONE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뱅킹에서 직접 수정 가능하며 개명 등 신분 변경의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Q3. 계좌 이체를 잘못 송금했어요.
잘못 송금한 경우, 고객센터에 즉시 신고하시길 바라며, 고객센터에서 착오 송금 접수를 한 뒤, 상대방 계좌 소유주와의 동의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반환 처리 기간은 보통 1~2주 소요됩니다.
Q4. 외국에서 기업은행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도 고객센터와 연락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는 +82-31-888-8000 으로 긴급상황의 경우 24시간 문의가 가능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여러가지 정보들을 잘 탐색해서 정리해보았는데 아무쪼록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