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드라이아이스를 어떻게 버려야할 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드라이아이스를 아무생각없이 막 버리다가는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 포스팅을 잘 참고하셔서 현명한 분리수거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드라이아이스는 이산화탄소를 강한 압력을 통해 액화시킨 후 팽창 시켜서 고체화한 것을 말합니다. 고체이지만, 이산화탄소를 활용해서 만든 거라고 봐주시면 되는데요. 온도가 정말 낮기 때문에 특히 피부에 닿이면 큰일 납니다. 화상의 위험이 있죠.
드라이아이스를 버리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미온수에 담궈두면 되는데요. 너무 차갑거나 너무 뜨거운 물도 아닌 미지근한 물이면 뭐든 괜찮습니다. 누가봐도 차가운데 얼음물에 담궈두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져.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온도가 낮기 때문에 도자기나 유리는 깨질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이나 고무 재질에 담궈두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약에 마땅한 그릇이 없다면 그냥 상온에 두시면 알아서 증발하게 됩니다.
밀폐하여 보관을 할 경우에는 폭발의 위험이 있으며, 변기통에 넣을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럴 경우 변기가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잘 참고하셔서 현명한 분리수거 생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